You are here
Home > Uncategorized > 복근운동으로 뱃살에 붙어있는 지방을 물리친다

복근운동으로 뱃살에 붙어있는 지방을 물리친다

복근운동으로 뱃살에 붙어있는 지방을 물리친다

복근운동으로 뱃살에 붙어있는 지방을 물리친다.
몸무게는 많이 나가지 않는데 이상해지게 배만 볼록해지게 나와서 걱정입니까?. 살이 찌면 가장 먼저 신경이 쓰이는 것이 당장 배입니다. 도대체 어째서 배에는 지방이 잘 붙을까?

배 안에는 내장이 많이 있어서 이것을 복근이 지켜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복근이 약한 경우라면 그 대신 지방이 쿠션이 됨으로써 내장을 보호하려 해 버리기 때문에 점점 지방이 생기는것인 것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르게 해야 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근육 처짐을 막을 수 있다. 부분별 복근 운동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무엇이든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이겠죠.

* 시작 전에 알아두세요!
1 배의 살을 제외시킨다는 것을 의식하면서 배에 힘을 주면서 해야 합니다
2 운동은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에 따라 나누어 초, 중, 상으로 표시합니다
3 각자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실시합니다

* 똑바르게 서는 자세를 익히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시작

1. 머리 위에서 양손을 껴서 몸을 당겨나는 느낌이 든 상태로 발꿈치를 들고 위쪽으로 쭉 폅니다운동 부족인 사람은 이것만으로도 몸이 시원해지면서 기분이 좋아해 질 수 있다.

2. 꼭 달라붙는 타이트한 진을 입었을 때처럼 꽉 조이듯이 배에 힘을 주고 팔은 원을 그리면서 천천히 내립니다.

3. 그대로 천천히 뒤꿈치를 바닥에 대고 배는 여전히 힘을 준 상태. 바로 이것이 올바르게 서 있는 자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자세를 항상 의식해서 몸에 익히도록 합시다.

* 배 근육 스트레칭
1. 배를 바닥에 붙인 후에 누워 양 팔꿈치를 세워서 팔을 가볍게 겹친다음 턱을 들고 몸이 쭉 펴지는 느낌이 든 상태로 배를 펴줍니다. 상체만 위가 아닌 앞방향으로 끄는 느낌이 든 상태로합니다.

2. 무릎을 꿇고 앉아 어깨 폭보다 조금 넓게 벌린 양손을 바닥에 대고 가볍게 턱을 당깁니다. 바닥에 붙인 손을 천천히 앞방향으로 뻗어서 등이 충분히 펴지도록 합니다.

* 윗배
윗배가 나오면 전체적으로 볼록 나온 듯한 인상을 주어 아줌마 체형이 됩니다. 윗배부분에 근력이 없으면 그곳에 있는 지방이 내려오기 때문에 아무리 아랫배를 단련해도 날씬해지지 않습니다. 이때는 명치 부분을 의식한 경우라면서 상체만을 일으키는 운동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위를 보고 누워 무릎을 세우고 어깨 폭보다 조금만 넓게 벌립니다. 양손은 허벅지 부분에 가볍게 붙입니다. 몸이 편안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2. (초)턱을 들고 등을 둥글게 해서 허벅지에 붙인 손이 미끄러지듯이 하여 천천히 상체만을 들어올립니다. 무릎 가까운 위치에서 허벅지를 잡고서 5~10을 셉니다. 10회 반복 합니다.

3. (중)양손을 허벅지에서 떼어 가슴 위에서 교차시킨 자세로 상체만을 위로 올립니다. 명치 부위가 긴장해야 하는 느낌이 들면 정지해서 5~10을 셉니다. 10회 반복 합니다.

4. (상)양손으로 머리를 잡고 상체를 일으킨다. 10초간 그 자세를 유지하고 10회 반복하게 되는 것이 기준인 것입니다. 여기까지 가볍게 할 수 있으면 시작부터 이 포즈까지 연속해서 합니다. 횟수는 관계없이 가능할때까지 합니다.

* 아랫배
아랫배가 나오는 것은 근력이 없어서 지방이 아래에 쌓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팔의 위치에 변화를 주어 아랫배에 부담을 조절하는 복근 운동을 시작해 봅시다. 팔의 위치가높아질수록 운동 효과는 커해 질 것입니다. 초급부터 중급, 상급까지 천천히 단계를 높여갑니다. 처음부터 무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1. (초)바닥에 앉아 무릎을 세워 좌우 무릎을 어깨 폭보다 약간 넓게 벌립니다. 바로 이것이 기본 자세. 여기서부터 해서 초급 단계로 진행합니다. 손으로 허벅지를 잡아 등을 둥글게 한 채로 상체만 뒤로 눕힙니다. 아랫배가 긴장될 수 있을 것이 느껴지게 된 후에는 멈춰서큰 소리로 5~10까지를 센 뒤 원래 동작으로 돌아갑니다.

2. (중)처음 자세에서 팔을 가슴 앞에서 교차시켜 상체를 뒤로 눕힙니다. 여기서도 아랫배에 힘이 들어갈 수 있는 것을 확인하다면서 5~10을 셉니다. 10회 반복해야 하는 것이 목표로 해야 합니다.

3. (상)상급 코스는 처음 포즈에서 양손을 머리 뒤에서 잡은 뒤 상체만을 뒤로 눕혀 5~10을 세면서 자세를 정지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아랫배에 긴장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회를 기본으로 서서히 횟수를 늘려갑니다.

* 아랫배와 옆구리

아름다운 보디 라인은 아무래도 잘록해지게 들어간 허리에서 판가름 납니다. 허리 주위에 군살이 붙기 전에 옆구리 체조를 하게 되는 것이 필수인 것입니다. 옆구리에 힘이 들어가딱딱해질 수 있게 긴장해 있는지를 확인하다면서 동작을 진행해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동작. 오른쪽 옆구리에 탄력을 주고 싶을 때는 어깨 폭보다 넓게 벌린 양 무릎을 가볍게 왼쪽으로 눕히고, 오른쪽 무릎이 몸 중앙에 오도록 하도록 합니다.

2. (초)양손으로 오른쪽 허벅지를 잡아 상체만 뒤로 눕힙니다. 오른쪽 옆구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게 된 후에는 5~10초간 동작을 정지하는 와중에 천천히 원래 포즈로 되돌아옵니다.

3. 옆에서 보았을 때 이 정도까지 상체가 뒤로 눕혀지면 상당히 효과가 있습니다. 시작 동작으로 되돌아가서 이번엔 왼쪽 무릎을 가볍게 오른쪽으로 눕혀서 같은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좌우 양쪽 각 10회씩 반복합니다.

4. (중)무릎을 세우고 바닥에 앉아 무릎 사이를 어깨 폭보다 조금만 넓게 벌립니다. 팔을 가슴 앞에서 교차해서 상체만 뒤로 눕힙니다.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면 5~10초간 동작을 정지합니다. 10회 반복 해야 합니다.

5. (상)양손을 머리 뒤에 놓고 위 동작과 마찬가지로 상체만을 뒤로 눕히고 5~10초간 정지합니다. 10회가 목표지만 바로 이것이 힘들지 않으면 횟수를 늘려갑니다.
희망바라기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