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교육 (education) > 호흡다이어트 완전한 가이드

호흡다이어트 완전한 가이드

호흡다이어트

호흡다이어트
호흡 다이어트란? 배나 팔뚝의 물컹거리는 살의 정체는 지방. 살을 빼고 싶어서 지방을 태워버릴 수 있는 산소를 공급해야 된다. 숨을 확실히 들이쉬고 마시면 몸안에 산소가 충분히 들어와 몸 구석구석 두꺼운 지방층을 이루고 있다는 비곗덩어리를 분해하게 되는데 바로 이것이 즉시 호흡 다이어트의 원리. 호흡 다이어트는 격렬한 운동을 할 필요가 없고 무조건 굶지 않아도 될 뿐 아니라 특별한 장소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PART 1_ 호흡 다이어트 A to Z 호흡 다이어트의 기본인, 코로 숨쉬기 공기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지만 공기중에는 산소뿐 아니라도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을 세균과 미세먼지가 섞여 있습니다. 콧구멍 안에는 코털과 점막이 있어 미세먼지와 세균을 걸러주지만 입으로 숨을 쉬면 무방비 상태로 세균과 먼지까지 마시게 될 수 있는 것. 그렇게 폐 속으로 들어온 세균 중에는 산소를 소비하게 되는 것이라도 있어 숨을 쉬고도 몸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은 빠르게 고치고 코로 숨을 쉬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코로 숨을 쉬려면 제일 먼저 평소에 입을 꽉 다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혀를 윗니 뒤쪽에 살짝 대고 있으면 저절로 입을 다물 수 있고, 자연히 코로 숨을 쉬게 된 것이다. 횡격막 호흡이 필수! 횡격막이란 폐의 아랫부분 즉, 갈비뼈 아래쪽에 있는 막을 일컫는다. 배가 움푹 들어가게 숨을 들이 쉬면 횡격막이 위로 올라가고 폐가 넓어져 공기가 밀려들어온다. 반대로 배에 힘을 빼면서 내쉬면 횡격막은 원래 위치로 돌아오고 폐에서 이산화탄소가 밀려나오고 있었다. 이런 횡경막 호흡법은 몸안에 많은 양의 공기가 들어와 세포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므로 공기를 이용해 가장 효율적으로 살을 빼는 비결. 또한 복근이 단련돼 뱃살이 늘어지게 되는 것을 막아주도록 한다. 횡격막 호흡의 효과 냉증을 날려 준다 몸이 차가워 생활의 활기를 잃게 될지도 모를 냉증은 다이어트의 적. 횡격막을 끌어올리는 호흡법은 배를 같이 움직여야 하는 것인데, 이때 근육을 쓰게 되어버려 에너지대사도 활발해진다. 또한 횡격막이 위아래로 움직이게 해주면서 내장을 마사지해 혈액의 흐름이 좋아져 몸 깊은 곳에서부터 따뜻해진다. 지방을 태운다 횡격막 호흡을 한 경우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충분한 산소가 지방까지 태워버려 준다. 또한 횡격막을 들었다 놓았다 하게 되는 호흡법은 몸의 여러 근육을 움직여 다른 운동을 하지 않아도 상당량의 칼로리를 소비해지게 된다. 변비가 없어져요 변비에 걸리면 배는 무겁고 체중도 잘 줄지 않으면 된다. 변비는 장으로 들어오는 혈액에 산소가 부족해서 대장의 움직임이 마비될 때 일어나는 것이기에 호흡법과 동시에 호흡체조를 함께 하면 장이 활발히 움직여 대장에 쌓여 있는 찌꺼기가 빠져나가고 변비가 사라진다. 1 평소 입으로 숨쉬는 습관이 있다면 자신이 좋아해야 하는 향의 향초를 피워보자. 향기를 맡으려면 자연히 코로 숨을 들이마시게 되므로 코로 숨쉬는 습관을 들이는 데 좋은 것이다.
2 3 맑은 공기를 담은 에어스프레이나 깨끗한 생수를 많이 마시게 보는 것이라도 몸안에 산소를 공급해야 하는 데 효과가 있어요. 호흡 스타일 자가 진단 테스트

다음은 입으로 숨을 쉴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다. 아래 항목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될지도 모를 것이 있어요면, 입으로 숨쉬는 습관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다.

□ 얼굴색이 나쁘고, 얼굴이 부어 있어요.
□ 얼굴에 뾰루지나 습진이 있다.
□ 콧구멍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다.
□ 눈 주위가 늘어져 있어요.
□ 윗입술은 삼각형 모양인 다음에 아랫입술은 처져 있기도 하며, 입술 끝이 내려가 있어요.
□ 입을 다물면 아랫입술의 밑부분에 주름이 진다.
□ 이와 이 사이가 벌어져 틈이 생기게 해 준다.
□ 윗니나 아랫니가 앞으로 나와 있습니다.
□ 텔레비전을 보게 되거나 뭔가를 생각하는 경우일때, 책을 보다가 문득 정신을 차려 보면 입이 반쯤 벌어져 있습니다.
□ 겨울은 물론이고 나서 사시사철 입술이 까칠해지게 말라 있습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따끔거린 후에 칼칼하며 아프다.
희망바라기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