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Uncategorized > google 맞이한 아이들의 날! 어린이날! 2017

google 맞이한 아이들의 날! 어린이날! 2017

어린이날-2017-google-doodle

3·1운동 이후 소파(小波) 방정환(方定煥)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에게 민족의식을 불어넣고자 하는 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기 시작해 1923년 5월 1일, 색동회를 중심으로 방정환 외 8명이 어린이날을 공포하고 기념행사를 치름으로써 비로소 어린이날의 역사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927년부터 5월 첫째 일요일로 날짜를 바꾸어 계속 행사를 치르다가 1939년 일제의 억압으로 중단된 뒤 1946년 다시 5월 5일을 어린이날로 정해졌다네요.

아이들의 웃는 얼굴만 보면 모든 근심 걱정이 싸~악 사라지잖아요.ㅎㅎ
이 세상에 아이들만큼 이쁘고 맑고 밝고 반짝이는 보석은 찾기 힘들겁니다.
어린이날! 이날만이라도 아이들과 싸우지(?)마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보내시길 바래요~

어린이날 선물- 약속어음

올해는 내가 10살이 되는 해,
해마다 이맘 때가 되면 혼자 기대하고 있는 것이 어린이날 선물인데, 이번 어린이날 선물은 종이 쪽지 약속어음이다. 그 동안은 선물로 장난감이나 내가 갖고 싶은 것들을 사 주셨었는데 아무런 말씀도 없으시더니 어린이날 아침에 나에게 주신 것이다.

지급 금액은 50,000원으로 꽤 많은 금액인데 다만 조건이 뒤 따른다. 약속어음의 뒷면에 씌여진 과제를 마쳐야만 지급이 되는 것이다. 주어진 과제는 뉴턴의 상대성 이론인 ‘E=mc²’에 대하여 자료를 정리하여 발표하고 질문에 답하는 형식이다. 지급기일은 2010년 8월 4일 까지이고, 그 기한이 지나면 무효가 되는 것이다. 헐.

아무래도 쉽지는 않겠다는 생각이다. 아빠도 하시는 말씀이다. 하지만 어렵다고 포기하기에는 5만원이라는 금액이 내게는 너무 크고 욕심나는게 당연하다. 그리고 주어진 과제는 충분히 도전해 볼만 하다고 보여진다. 화이팅.

 

One thought on “google 맞이한 아이들의 날! 어린이날! 2017

Leave a Reply

Top